Morning Report(2024.03.26.화)

Today's Point

Morning Report(2024.03.26.화)
댓글 0 조회   14

GOLDENTREE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좋은 아침입니다☀️


Morning Report(2024.03.26.화) (https://vo.la/mQVux)


☀️모닝 브리핑


전일 미국 증시는 국채금리 상승 속 3대 시장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주요 체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럽연합 디지털시장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 소식에 알파벳, 애플, 메타 하락

2) 중국 자국 정부 기관에서 중국산 반도체 제품 사용한다는 소식에 반도체 약세 흐름. 

3) 원자재, 에너지, 유틸리티 강세.



????예상 주요 섹터


삼성SDI, '사이드터미널 배터리' 헝가리서 첫 양산????


삼성SDI가 상단에 위치하던 양극과 음극단자를 측면에 배치한 신개념 각형 배터리를 양산한다. 일명 '사이드터미널'로 불리는 배터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헝가리 괴드에 위치한 공장에서 최근 사이드터미널 배터리 생산을 시작했다.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로, 첫 고객사는 폭스바겐으로 알려졌다.


배터리에서 터미널은 단자를 뜻한다. 배터리를 외부와 연결하는 전기 접점으로 이 단자를 통해 전류가 이동한다. 양극단자를 통해 배터리에서 전류가 흘러나오고 음극단자를 통해 전류가 되돌아온다.


기존 탑터미널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단자가 상단에 위치해 전류 이동 경로가 짧아 저항을 감소시키는데 유리하고 패키징이 용이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가장 널리 쓰이는 방식이나 삼성SDI는 에너지밀도 개선을 위해 전극을 측면으로 옮겼다. 사이드터미널 방식은 탑터미널 방식 대비 불용 공간이 적어 캔 내부에 더 많은 용량을 채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상부와 하부에 모두 냉각판을 설치하는 이중 냉각 방식으로 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192023


관련주 : 필옵틱스, 필에너지, 유일에너테크, 자비스, 상신이디피, 티에스아이, 윤성에프앤씨


☀️모닝리포트 바로가기 : https://vo.la/mQVux

이 게시판에서 GOLDENTREE님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