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Report(2024.04.11.목)

Today's Point

Morning Report(2024.04.11.목)
댓글 0 조회   18

GOLDENTREE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좋은 아침입니다☀️


Morning Report(2024.04.11.목) (https://vo.la/PcxGh)


☀️모닝 브리핑


전일 미국 증시는 예상치 상회한 CPI 소식에 3대 지수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주요 체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미 노동부, 3월 CPI 전년 대비 3.5% 상승, 예상치 3.4% 상회하며 6월 금리인하 기대감 후퇴 


2) 10년물 국채 금리 +4.30% 상승 마감하며 5개월만에 최고


3) 엔비디아 +1.97%, 테슬라 -2.90%, 마이크로소프트 -0.71%, 애플 -1.11%, 등 



????예상 주요 섹터


中 저가공세에 칼 빼든 EU…이번엔 풍력터빈 보조금 조사⚡️


유럽연합(EU)이 중국 당국이 자국 풍력터빈 회사에 지급한 보조금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저가 물량 공세로 풍력과 태양광, 전기차 등 청정에너지 산업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EU의 반격이 본격화하고 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경쟁 담당 집행위원은 9일(현지시간) 미국 프린스턴대 연설에서 중국 풍력 터빈 공급업체에 대한 보조금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베스타게르 위원은 구체적인 회사명은 언급하지 않은 채 프랑스와 스페인 등에서 진행된 풍력발전 사업을 조사하고 있다고 했다.


중국산 저가 제품으로 인한 자국 산업 고사, 이른바 ‘차이나 쇼크’를 우려하는 건 EU만이 아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지난 주말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와 만나 “중국의 산업 과잉 생산을 억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중국 정부가 보조금 지급 등을 통해 저가 수출을 방조할 경우 미국도 관세 부과 등으로 대응에 나설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


미국·EU 등의 견제에 중국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른바’ 과잉생산은 자연스러운 시장 기능의 결과물이란 게 중국 정부 주장이다. 펑강 EU 주재 중국대표부 경제통상 담당 공사는 전날 유랙티브 기고에서 “중국 제품이 세계로 진출한 비결은 소위 보조금이 아니라 수세대에 걸친 중국 기업가의 근면과 혁신, 경쟁의식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711411


태양광 : SDN⚡️, 대명에너지, 유니온, OCI홀딩스, OCI, 유니테스트



☀️모닝리포트 바로가기 : https://vo.la/PcxGh

이 게시판에서 GOLDENTREE님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