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Today's Point

미국증시
댓글 0 조회   12

GOLDENTREE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지난 금요일 뉴욕증시는 다우지수 상승에도 나스닥이 2% 이상 하락하는 빅테크 수난의 날이였습니다. 

이날 이스라엘이 이란에 군사적 보복을 감행했다는 소식에 안전선호 심리가 강해졌으나 사실 둘간의 체면을 챙기기 위한 보복전이라는 해석에 그 불안감은 많이 희석이 됐었는데요. 

유가가 WTI 기준으로 0.5% 상승한 배럴당 83.14달러에 거래된 것과 미국채 금리10년물이 4.5%를 하회했다가 2.4bp 내린 4.623%로 마무리 된 흐름에서 관련 우려는 진정이 어느정도 됐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엔비디아 등에서 반도체를 구입해 AI 핵심 인프라인 서버/데이터센터를 만드는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의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칠 것이란 우려였습니다. 최근 8개분기 중 7개 분기에 실적 개선 예비 발표를 해 오던 SMCI가 다음달 7일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이를 생략하면서 서프라이즈는 없을 것이란 우려에 관련주 투매가 이어졌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날 주가가 10% 급락하면서 시총이 2천120억달러 급감했는데 이는 뉴욕증시에 상장된 미국 기업이 하루 동안 잃은 시총 중 역대 두번째 규모입니다. 

1위는 2022년 2월3일 메타가 기록한 2천320억달러라고 하네요.(메타는 그 때가 엄청난 매수 기회였는데...) 

이날 메타도 중국이 애플에 텔레그램, 시그나, 메타 산하의 와츠앱, 스레드 등 서방 메신저 애플리케이션들은 중국 앱스토어에서 삭제토록 지시했다는 보도에 4.13% 급락했습니다. 

테슬라도 최근 인력 조정에 이어 사이버트럭 리콜 소식까지 전해지며 1.92% 하락했는데요. 주말간 미국 및 중국에서의 차량 가격 인하와 FSD 가격도 내렸다는 소식까지 악재가 줄줄이 사탕인 상황입니다. 

빅테크 악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주 미국 시간 기준 23일 테슬라, 24일 메타, 25일 마소와 구글까지 빅테크들의 실적 발표가 줄줄이 예정되어 있죠. 여기에 25일 미국 1분기 예비치, 26일 3월 PCE 가격지수에서 향후 기준금리 향방까지... 여러모로 후달리는 한주네요.

이 게시판에서 GOLDENTREE님의 다른 글